경기대학교 애니메이션학과는 서울캠퍼스에 있는 예술학부의 학과입니다. 디지털 K-콘텐츠의 중심인 애니메이션학과는 1999년 개설되어 뉴미디어를 기반으로 한 애니메이션, 웹툰, C.G, 게임 디자인, 특수효과, 일러스트 및 광고영상, VR, AR 등의 종합 영상 콘텐츠를 연구하며 제작하고 있습니다. 경기대학교 애니메이션학과의 학과 소개 및 커리큘럼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경기대 애니메이션학과
디지털 K-콘텐츠의 중심인 애니메이션학과는 1999년 개설되어 뉴미디어를 기반으로 한 애니메이션, 웹툰, C.G, 게임 디자인, 특수효과, 일러스트 및 광고영상, VR, AR 등의 종합 영상 콘텐츠를 연구하며 제작하고 있습니다.
스토리텔링과 뉴미디어의 융합형 영상콘텐츠의 사회적 요구를 선제적으로 교육하기 위해 현장의 제작시스템을 적용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애니메이션과 디지털 비실사동영상 제작을 위한 창의적인 기획과 연출 등의 프리프로덕션 과정과 다양한 소프트웨어 프로그램 연구와 제작과정을 실습하는 메인 프로덕션 그리고 특수효과와 편집. 음향 등의 포스트 프로덕션의 과정을 학년별 기초, 심화, 응용단계를 통해 체계적으로 교육하고 있습니다.
특히 제작 워크숍과 산학협동 프로젝트 등의 정규과정과 VR 및 융합 미디어 콘텐츠 제작을 위한 다양한 비교과 프로그램을 통해 실질적인 제작능력을 배양하는 한편, 융합전공을 통해 학생들의 다양한 진로 선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교육목표
- 창의적 스토리텔링과 이미지실험을 할 수 있는 애니메이션 창작자 양성
- 디지털 미디어의 전문성과 융합성을 갖춘 뉴미디어 창작자 양성
- 대중과 소통하고 공감하는 휴먼 창작자 양성
전공능력
- 애니메이션 이해능력
- 이미지구상 및 표현 능력
- 2D/3D/툰 콘텐츠 제작능력
- 뉴미디어 융합능력 /콘텐츠 기획. 연출 융합능력
졸업 후 진로
애니메이션학과는 융합 미디어 트렌드에 최적화된 교육을 통하여 2D 애니메이션, 3D 애니메이션, 웹툰, 게임, 광고영상, 일러스트영상, VR 콘텐츠 및 영상 특수효과 등 다양한 융합 영상콘텐츠 산업 분야와 기관으로 진출하고 있습니다. 특히 대학원의 석. 박사과정을 졸업하고 애니메이션 관련 고교와 대학 등의 교육기관의 교원으로 진출하고 있습니다.
경기대 애니메이션학과 커리큘럼
'대입전형 준비 > 학과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성균관대 신소재공학부 학과소개 및 커리큘럼, 2023학년도 입시결과 (0) | 2024.01.15 |
---|---|
한양대 신소재공학부 학과소개 및 커리큘럼, 2023 입시결과 (0) | 2024.01.15 |
상명대학교 만화애니메이션학과 학과소개 및 커리큘럼 (1) | 2024.01.14 |
세종대 애니메이션학과 학과소개 및 커리큘럼 안내 (0) | 2024.01.12 |
2023학년도 연세대학교 수시모집 및 정시모집 선발 결과 (0) | 2024.01.11 |
댓글